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참여

고객의 소리

  • 참여
  • 고객의 소리

질문내용

* 표시는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답변여부
답변완료
공개여부
공개
유형 *필수
문의
성명
이 O 순
휴대폰
010****7407
제목 *필수
원래 진행을 이렇게 하시나요?
내용 *필수
문해의날 행사로 오늘 파주에 다녀왔습니다.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하셨고 그 가족분들과 관계자들까지 나름 성황리에 이루어졌습니다.하지만 장소가 한적하고 먼곳이라 다른분들과 저희 역시 먼길을 가야하는 길이었습니다.그런데 식 내내 무슨 행사를 이렇게 대충하나 하는 생각을 멈출수가 없네요.어르신들이 움직이시는 상황이라면 간식이 아니더라도 음료라도 생수하나쯤 제공해야 맞지 않나요?음수대가 있었지만 컵이 없어 마시기도 어렵고 관계자들은 자기들 공적을 위한 사진찍기에만 여념이 없는 모습은 우습기까지 했습니다.행사가 아니라 와서 상장받는 사진하나가 필요했다는 인상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많은 행사를 보아봤지만 이렇게 허접하고 무성의한 행사는 본적도 없습니다.배려라곤 없이 사진에만 열을 올리는..가는길 안내조차 제대로 되어있지않아 어르신들이 찾아찾아 가고 있었습니다.행사진행비가 그렇게 없었을까요?아니면 이런 행사를 하는 다른 지자체를 본적이 없으신건지 참으로 안타깝고 다시는 참석하고 싶지 않은 행사였습니다.이런행사를 위해 그 많은 어르신을 오라가라한 행정처에 어이가 없어 글 올립니다.

답변

답변자
2024-09-30 홈페이지관리자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문해교육 시화전 담당자입니다.

 

먼저 바쁘신 와중에 이번 문해의 날 행사에 참석해 주신 점그리고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행사에서 불편을 겪으신 부분,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배려와 편의가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음료 제공이나 음수대 사용의 불편함, 행사 장소가 다소 멀고 접근이 어려워 어르신들과 참석자분들께서 불편을 겪으셨다는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음료 제공과 관련된 불편 사항에 대해 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행사 건물은 음식물 취식이 금지된 장소로, 행사 진행 시 이를 준수해야 했습니다

또한, 저희는 환경 정책에 따라 1회용기를 제공하지 못하여 개인용 텀블러를 가져오셔야 한다는 문자를 사전에 발송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마련된 음수대에 다회용컵이 충분하지 않았던 점도 저희의 준비 부족으로 인한 문제임을 인정하며

차후 행사에서는 이러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을 모시는 행사에서 무엇보다도 세심한 배려가 필요했으며

행사의 본래 목적이 참여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와 존중의 자리였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와는 다르게 불쾌감을 드린 부분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유념하여 다음 행사에서는 모든 참석자분들이 편안하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주신 귀한 피드백은 저희에게 큰 교훈이 되었으며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 준비와 운영 전반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앞으로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