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

연구보고서

  • 자료
  • 연구보고서
2016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모델 개발 연구
2016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모델 개발 연구
  • 구분기타연구
  • 발행번호GLR 2016-07
  • ISBN979-11-959989-0-6 93060
  • 발행처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연구진이윤조, 권병옥, 남미리
  • 발행년월2016. 12.
부가정보 펼치기
  • 초록(Abstract)

    ○ 평생교육의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위한 방안이 요구되고 있음 ○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평생교육강사의 역량과 자질이 중요함 ○ 평생교육강사의 역량 향상이 중요해진 반면 , 강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판단하는 기준은 미흡함 ○ 평생교육강사의 전문성 향상과 양질의 평생교육 효과를 위한 道 내 평생교육 강사 역량모델개발의 필요성 제기 ○ 평생교육강사의 역량모델 개발을 통해 도 내 평생교육 질적 향상과 평생교육 강사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함 ○ 평생교육강사의 역량도출은 강사들을 우수한 인재로 양성하게 되어 결국 경기도민에게 질 높은 평생학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목차
    •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용어의 정의 4. 연구수행절차 II. 이론적 배경 1. 역량과 역량모델링 2. 평생교육강사의 개념 및 역할 III. 연구방법 1. 역량모델개발 절차 2. 연구대상 3.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IV. 연구결과 1.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모델 도출 결과 2.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별 행동지표 도출 결과 V. 결론 1. 연구결과의 의의 2.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모델 활용방안 3. 정책 제언 4.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 연구 제안
  • 내용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 관련주제의 다른 자료
    • 2016 경기도 평생교육강사 역량모델 개발 연구 [바로가기]

연관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