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료

연구보고서

  • 자료
  • 연구보고서
2017 경기도 문해교육 정책 방향 연구
2017 경기도 문해교육 정책 방향 연구
  • 구분정책연구
  • 발행번호GLR 2017-11
  • ISBN979-11-959989-9-9 93060
  • 발행처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연구진[수행]허준, 이지혜, 채재은 외 [협력]이윤조, 고운미, 신혜란, 이경화
  • 발행년월2017. 12.
부가정보 펼치기
  • 초록(Abstract)

    ○ 문해교육과 관련된 대내외적인 정책 환경과 문해교육 현장의 정책 요구를 분석함으로서 경기도 문해교육 정책 방향성 제시

  • 목차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4. 연구절차 Ⅱ. 문해교육 정책 환경 분석 1. 잠재적 문해학습자 현황 2. 문해교육 정책 현황 Ⅲ. 해외사례 1. 미국 2. 영국 3. 호주 4. 비교 분석 및 정책적 시사점 Ⅳ. 문해교육 성과 인식 및 요구 1. 조사 개요 2. 문해교육 만족도와 성과 인식 3. 문해교육 정책 요구 Ⅴ. 정책 개발 FGI 분석 결과 1. 전문가 FGI 개요 2. 분석 결과 3. 정책 시사점 Ⅵ. 경기도 문해교육 정책 방향 1. 기본 방향 2. 비전, 목표, 전략, 추진체제 3. 주요 정책 제안 참고문헌 부록
  • 내용

    첨부된 파일을 참고해주세요.

  • 관련주제의 다른 자료

연관콘텐츠